미술은 창조적이고 창의적인 예술 분야 중 하나로, 인간의 상상력, 감정,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전달하기 위한 예술의 한 분야입니다. 다양한 표현 방식과 형식이 존재하며 여러 장르와 주제를 다룹니다.
미술이란 무엇이냐는 것을 알기 위해 기초 지식인 여러 가지 사항이 다음에 야기되어야만 한다. 기초 지식이란? 표현과 환경, 작품의 성립, 표현과 사람, 표현의 태도 양식, 표현과 연령 등에 걸친 것입니다.
미술은 공간적 또는 시각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로, 공간 예술 조형 예술 등으로 불립니다. 조형적인 방법 또는 시각적 방법으로 사람의 감정이나 뜻을 표현하는 예술의 한 종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미술이라는 용어는 한자로는 아름다울 미()를 재현 또는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러 기예 또는 재주를 뜻합니다. 미술은 표현하는 방법과 주로 사용하는 도구에 따라 장르를 나누고 있습니다. 판화를 포함한 회화, 조각이 전통적이고, 대표적인 미술의 장르지만 현대에 들어와서 그 영역이 아니라 한층 넓어져, 물리적인 재료를 특정 장소에 설치하여 미술가의 뜻을 전하고자 하는 설치 미술과 백남준 등 다양한 작가들이 새로운 뉴미디어 매체를 통해 선보이는 비디오 아트, 마르쉘 뒤샹 이후 등장한, 개념 자체가 결과물이 되는 개념 미술, 특정 풍경이나 장소를 대상으로 하는 장소 특정적 대지 미술 등이 새로이 이 영역에 추가되었습니다. 간략히 정리하면 미술표현의 종류에는 회화 (Painting), 조각(Sculpture), 판화(Printmaking), 사진(Photography), 디지털아트(Digital Art)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미술은 다양한 형식과 매체를 통하여 더 넓은 장르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은 역사적, 문화적, 사회적 맥락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술가들은 본인들의 직접적인 경험과 관점을 표현하고, 관객들과 소통하며, 문화와 사회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미술은 인간의 예술적 창조성과 감성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며, 인간의 삶과 경험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술이 인간에 기여하는 몇 가지의 주요한 이유는 앞서 간략히 말한 것과 같이 인간의 감정과 감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그 수단으로 서로를 공유하고 생각을 이해하게 됩니다
또 창의성과 상상력을 길러줘 세상을 보다 다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상하기도 합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기록을 통한 문화적 유산 보존자기 작품을 통하여 사회적 메시지 전달, 미술 활동을 통한 심리적인 치유와 안정 등 이러한 이유로 인해 미술은 우리 삶에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창조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픽 디자인?  (0) 2024.03.11
모션 그래픽스란?  (0) 2024.03.04
일러스트레이션?  (0) 2024.03.04
미술시장이란?  (0) 2024.02.29
미디어아트란?  (0) 2024.02.28

+ Recent posts